어와나 트렉 소개 > 어와나

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열기

어와나 HOME

표 어

부끄럽지 않는 인정된 하나님 일꾼

 

 

주제말씀

너는 진리의 말씀을 옳게 분별하며 부끄러울 것이 없는 일꾼으로 인정된 자로 자신을 하나님 앞에 드리기를 힘쓰라(디모데후서 2:15)

 

 

섬기는 분들

교역자 : 권구현 목사
부장 : 이승환 장립집사
서기 회계 : 이해, 정하린
영상 : 이광소
교사 : 정경이, 국정희, 최연규, 임정희, 장정윤, 여명애, 이주연, 성영주, 김대석, 이재영, 조희원, 이광은, 김제현, 박여명, 임소영

 

 

교육 목표 및 교육 목적

- 구원과 훈련

 

 

기도제목

1. 준비된 교사와 신입단원 모집을 위해
2. 교회와 교회학교를 섬기는 부서 되길
3. 처음 시작하는 YMI영어성경캠프 위해
4. 학생과 학부모가 함께하는 말씀세미나 위해
5. 어와나브릿지 선교후원을 위해


어와나 트렉 소개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이해성도 댓글 0건 조회 908회 작성일 20-03-15 15:46

본문

Trek이란?

Trek

한국Awana Trek클럽은 하루 24시간, 일주일 7일, 일년 365일 하나님의 말씀을 읽고, 쓰고, 암송하고 토론하며 하나님의 말씀을 통해 자신에게 주신 소명Destiny을 발견해가는 중학생들(14~16세까지의 청소년)3년간의 영적 여행Trek입니다.

Trek을 해야 하는 7가지 이유“A~G”

ADestiny 소명

Trek은 중학생들이 하나님의 말씀을 통해 자신의 소명Destiny를 발견해가는 3년간의 영적여행Trek입니다.

Bible Study 주중 성경공부

Trek의 성경 공부는 클럽시간에 진행되는 성경공부가 아닙니다. 하루 24시간, 일주일 7일 하나님의 말씀을 주중에 스스로 공부하는 방법으로 진행합니다. 1년에 1권 성경과 삶에 관한 주제가 담겨있는 핸드북으로 주중에 공부한 말씀을 토론하고, 암송을 점검합니다.

Community 주중, 주말클럽

Trek클럽은 중학생 새친구, 영적성장을 원하는 중학생, 세상을 변화시키고 싶은 학생리더들 모두가 어우러져 하나님 나라를 연습하는 작은 공동체 훈련장입니다.

Discussion 토론

Trek 소그룹시간은 교사와 학생, 학생과 학생들이 기존의 주입식 성경공부 방법이 아닌 20-30여분의 토론을 통해 하나님 말씀에 대한 사고의 폭을 넓혀 갑니다. 스스로 생각하는 토론은 가정에서 들었던 하나님, 교회에서 알게된 하나님이 정말 나의 하나님인가?를 고민하게 하는 영적 여행의 필수코스입니다.

Energy 에너지

Trek클럽 상호작용은 클럽의 시작입니다. Trek은 다양한 게임과 실내활동, 아웃팅, 국내, 해외 단기선교 등을 통해 중학생들의 영적 여행을 향한 열정을 불러 일으킵니다.

Family 가정

Trek클럽은 가족 구성원 모두가 자녀들의 영적 여행에 함께 동참해야 한다는 강력한 동기를 부여합니다. 자녀들의 영적 여행은 반드시 교회와 가정, 부모와 자녀들이 함께 하는 여행이 되어야만 합니다.

Gospel 복음

Trek클럽은 시작부터 끝까지 복음을 위해 존재합니다. Trek 입단과정은 복음의 핵심을 스스로 생각하고 암송하게 합니다. Trek 성경 공부는 복음을 반복적으로 듣고 행동하게 합니다. Trek 클럽의 상호작용Interaction, 대그룹시간Large Group, 소그룹시간Small Group(클럽운영 3 in 1 참고) 또한 모두 복음을 가르치기 위한 강력한 구조입니다.

클럽운영“3 in 1”

Trek 클럽은 일주일에 한 번, 2시간 동안 진행되며, 주중 주말에 관계없이 클럽운영이 가능합니다. 클럽운영은 “3 in 1”의 원칙에 따라서 하나의 원 안에 세 가지의 단계로 진행됩니다.

시간표

1. 상호작용 시간 Interaction Time I 게임, 레크레이션, 보드게임, 아웃팅

첫 시간은 상호작용다른 사람들과 관계를 형성하고 서로 영향을 주고받는 행동들입니다. 다이내믹한 Awana Game, 실내활동, 보드게임, 미션, 아웃팅 등으로 진행합니다. 중학생들은 상호작용 시간의 질서, 규칙, 협력, 성취감 등을 통해 하나님 나라 공동체를 연습하며, 클럽에 대한 열정을 불러 일으킵니다.

2. 대그룹 시간 Large Group Time I 설교, 기 게양식, 어와나의 기도, 딤후 2:15 암송

두 번째 시간은 대그룹 시간입니다. 중학생들에게 복음을 선포하는 시간이며, 기 게양식, Awana의 기도, 디모데후서 2:15 암송 등이 포함됩니다. 대그룹이 소그룹 시간보다 먼저 진행되어야 하는 것은 소그룹 시간의 토론Discussion을 돕기 위해서 입니다. 중학생들은 대그룹 시간을 통해 주중에 스스로 공부한 성경의 내용을 되새기며, 소그룹의 토론, 성경암송을 준비합니다. 교회의 상황에 따라서 찬양팀, 간증, 특송, 스킷 드라마 등을 탄력적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3. 소그룹 시간 Small Group Time I 토론, 암송점검

마지막은 소그룹 시간으로, Trek클럽에서 가장 강조되어야 하는 시간입니다.
중학생들은 하나님의 말씀을 암송할 뿐 아니라 주중에 공부한 성경의 주제를 교사, 혹은 친구들과 함께 토론합니다. 이 시간을 통해서 중학생들은 성경의 진리를 가슴으로 받아들이며 성경의 하나님이 어떻게 나의 하나님이 되시는지 점검합니다.

Trek클럽 교육과정

핸드북 교육과정 I Handbook Curriculum

Trek 핸드북은 중학생들(14~16세까지의 청소년)의 소명을 발견하게 하는 3년 과정의 교유과정입니다. 1권의 핸드북은 1년 과정으로 제작되었으며, 1학기 12과, 2학기 12과, 총 24과의 과정을 완성해야 합니다. Trek 핸드북은 글로벌한 중학생들의 이목을 집중시킬 해외 매거진 형식으로 디자인되었으며, 1학기 과정은 주로 성경의 내용을, 2학기 과정은 학생들의 삶에 대한 내용을 다루고 있습니다.

Trek 핸드북 중 로드사인 핸드북과 대쉬보드 핸드북에는 각각 91구절, 빌보드 핸드북 96구절의 암송 구절이 포함되어 있으며, Trek 클럽에 참여하는 클럽원들은 3년간 총 278구절의 성경구절을 암송하게 됩니다.

핸드북 교육과정

핸드북 샘플보기 I Handbook Sample

핸드북 샘플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